posted by 정재한 2017. 8. 23. 17:51

2학기 수강신청 중간집계결과를 공지합니다.(2학년)

 

- 졸업학점(80) 미달 및 위험수준에서 신청한 학생은 비고란에 경고 또는 위험 표시를 하였으므로 수강신청 내용을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설예정 과목 중 수강신청인원미달(15명 미만)로 폐강이 예정되는 과목은 아래에 별도표기하였으므로 해당 학생은 추후 예상되는 수강정정(타 전공 또는 타과 과목)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안타깝게도 전공과목 개설률이 37%에 불과합니다.(해당 과목 담당교수님과 협의중이나, 교과목의 성격보다 해당과목의 시간표(요일)에 따라 수강률이 저조한 점은 학생들의 학업의지부족을 의심하게됩니다. 심지어 복학생의 경우 전원이 금요일 수업을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애초 고지했던바데로 졸업작품심사자격 요건을 대폭 강화하여 전공능력 부족학생의 경우 단호하게 졸업자격을 부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수강신청 100% 과목중 교양과목인 '실전 창업론'과목은 우리전공 학생들의 요구에 맞춰 보다내실있는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담당교수와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에 안내한 바 데로 1학년 과목을 신청한 경우 담당교수와의 사전협의 및 그 사유가 타당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미리 고지합니다.

( 현재 1학년 재학률이 높고 또 복학생 수가 많아 수강신청한 2학생 수만큼 1학년 학생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게됩니다.)

 

- 끝으로. 학점관리 및 수강신청은 학생 개개인의 권리와 의무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몇몇 개인의 이기적 선택으로 다수 학생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추후 예상되는 불미스러운 상황(졸업불가)에 대해 서로가 함께 대비할 수 있도록 사전고지합니다.

 

[첨부] 2017-2학기 개인별 과목별 수강신청 현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