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하루 동안' '하나의 주제'로 모두가 같은 작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타이틀은 'Stay at Home'
코로나로 인해 겪고 있는 인류의 고통과 가족애를 영상으로 엮어보고자 합니다.
짧은 시간에 완성하기 위해
Uber에서 제작한 뮤직비디오 컨셉을 차용(패러디)하고자합니다.
총 37개의 컷으로 구성된 75초 분량의 영상을 각자 나누어 제작하고, 그 결과를 엮어 모아 뮤직비디오를 완성합니다.
1-Day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일 저녁 10시까지 원고를 마감하고 이후 시간동안 편집을 진행하겠습니다.
편집을 우창이가 맡아주기로 했으며, 총 37개의 컷은 수강생 가나다 순으로 2개씩 균일하게 배정하였습니다.
본인이 맡은 컷을 꼼꼼히 분석하고 재해석한 뒤
완성도 높은 컷을 촬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열정이 모여 하나의 영상이 만들어지게 되므로
하루 동안 2컷의 영상클립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촬영시 참고사항>
- 각 클립의 의미와 분위기를 파악한 후 각색(본인이 재 연출)하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 애완동물, 노인, 여성.... 화면에 등장하는 다양한 대상들은 제 각각의 역할과 코드가 있습니다. 본인이 등장하거나 스넵으로 촬영하지 말고, 모든 장면과 대상은 섭외를 통해 100% 연출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 해당 영상을 똑같이 복제하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화면의 효과와 연출기법은 일정부분 copy할 필요가 있습니다.
- 촬영장비와 소품 등은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
- 명확한 컨셉을 설정하고, 반복촬영한 뒤 최종 선정한 A컷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편집과정에서 후반작업(색보정)을 위해 별도의 컬러그레이딩을 진행하겠습니다. 흑백으로 촬영하지는 마세요.
- 의미 있는 2컷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립 배분> --- 출석부 순으로 배분
<원본 영상> - Thank you for not riding. / Uber
youtu.be/_e8XLnMiCOE
(중요) 여러번 반복해서 봐 주시고, 본인이 담당해야 할 컷은 심사숙고해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