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2.02.16 22-1학기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3
posted by 정재한 2022. 2. 16. 21:20

막바지 코로나위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학기에 개설되는 [영상크리에이트]전공 교과목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추천시간표 및 간단한 과목별 오리엔테이션을 정리하겠습니다. 이번에 복학하는 5명의 예비역들과 3명의 외국인 학생을 포함하여 총 15명으로 운영하게되는 이번 학기가 어느 학기보다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최선을 다합시다.

 

[1 학기 개설과목 오리엔테이션]

월요일

1. [스포츠와 건강]  교양과목입니다.

2. [스튜디오 워크]  멀티카메라 워크 및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전공과목입니다.
이번 학기에 실험적으로 이 과목 수강생에게는 apple Mac pro 노트북을 개인별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당연히 타전공 & 타학과 학생은 수강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화요일

1. [스토리텔링과 창작]  DSLR에서 진일보하여 고품질 영상물 제작을 위한 촬영과 조명과목입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영화촬영과 조명을 전공하신 장성백 감독께서 강의를 담당하시고, 지난 학기에 구입한 영화용 카메라인 캐논 C300과 영화용 렌즈들을 활용한 다양한 제작실습들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2 [비주얼 이펙트]  최근, 인공지능과 모바일 편집툴 들의 발전으로 영상편집기술이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고급편집기술과 전문기술 습득을 위해서 VFX를 배울 수 밖에 없습니다.
Cinema 4D를 활용한 3D작업에 대한 내용을 교육받게 됩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구성을 위한 핵심교과목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수요일

1. [사운드 디자인] 미디어사운드를 전공하신 김선우 교수님의 사운드워크 작업입니다.
상품성 있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기위해 사운드는 비주얼 못지않게 중요한 장르입니다.
수음과 녹음에서부터 폴리작업과 사운드 편집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사운드 실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2. [영상편집디자인(1)] 최근 기업체의 동향을 분석하면, 구직자의 분포가 후반작업(편집)쪽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 학과에서는 2학년 2학기 동안 [영상편집]과 [영상 그래픽]과목을 2학기 모두 개설하여 학생들의 후반작업 역량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 과목을 담당하실 권명호 교수님의 실무경험이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목요일

1. [디자인 프로젝트] 지난 학기 강의평가결과에 따라  이 과목은 수강을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2. [사진 창작]   이번에 신설되는 ‘시네마 전공’의 교과목을 추천합니다.
광고사진학을 전공하신 성병철 교수님께서 진행하시는 과목으로서 DSLR을 활용한 사진촬영과 광고를 위한 라이팅 워크에 대한 부분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관심가지신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시네마학과 새내기들과 함께 듣게 됩니다.)

 

금요일

1. [영화의 이해]  지난 학기 강의평가 결과 최하위로 평가된 [미디어마케팅 (이수연교수님)]과목을 폐지하고
대신 국민대학교와 세종대학교에서 연출과 촬영을 전공하신 새로운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첫 강의이신데다 매주 서울에서 내려오시는 만큼 열정적으로 강의 해 주시시라 기대됩니다.
영화쪽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시네마학과 새내기들과 함께 듣게 됩니다.)

 

2. [영상그래픽디자인(1)] 우리 학과의 보석 같은 교수님이신 여영근 교수님의 강의입니다. 영상제작전반에 대한 실무와 영상그래픽편집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망설이지 말고 신청하세요. 안 들으면 정말 후회하게 될겁니다.

 

'사진 창작'과 '영화의 이해'과목은 [시네마스쿨] 교과목을 검색하셔서 신청하세요.

 

※ 지난 학기 강의평가 결과 보기

수강생 여러분
2학년 1학기는 어느 학기보다 비중이 큰 과목들로 구성이 됩니다.
1학년의 공통과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전공 역량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또 복학생들이 합류하여 보다 열정적인 수업들이 진행되리라 기대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도 쉬지 못하는 시간표 일정이 부담스럽고 안타깝지만  이번 학기만큼은 아르바이트를 줄이고 포트폴리오 제작에 최선을 다해 매진합시다.
이번 1년의 노력이 여러분의 새 출발에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힘들고 어렵겠지만 파이팅 바랍니다.

 

※ 외국인 학생들은 월~수 (전공과목) + 목,금 (국제대학 과목) 수강신청 바랍니다.

 

추천강의 시간표를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며, 문의사항 및 의견이 있는 학생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010-4240-4864 (정재한 교수)